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KSC 2018

KSC 2018 : 대한심장학회 제62차 추계학술대회
10.11 Thu. - 13 Sat. / Grand Walkerhill Seoul, Korea

초대의 글

Home > KSC 2019 > 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심장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6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이에 걸맞게 국내외로 유수한 학회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대한심장학회를 만들기까지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모든 선배님과 학회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19년 10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열리는 제 63차 대한심장학회 추계학술대회(KSC 2019)에 초청의 말씀 드립니다.

학회는 창립 이후 양적 질적으로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하였습니다. 우수한 연구 결과와 업적을 세계적인 학회에서 발표하고, 권위 있는 저널에서 소개되는 등 그 성장속도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심장학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는 여러 회원여러분이 계시기 때문이며, 오늘 이 자리에 함께 모일 수 있어 영광입니다.

KSC 2019는 젊은 연구자를 비롯하여 심장학 권위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참가자가 만족할 수 있는 학술적 장이 되도록 정성을 다하였습니다. 젊은 연구자에게는 더 많은 기회를 주고자 Abstract, Case 세션, 젊은 연구자 경쟁세션 등을 준비하였고 심장혈관학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와 의료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의학부터 임상세션에 이르기까지 학술적 축제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주요 세션으로는 각 분야별 Essence of the Year, 분야 간 소통할 수 있는 Cross Specialty 세션, 미래의학과 Big data에 대해 연구하는 세션, New Frontiers in Cardiology, 해외학회와의 Joint Session, 윤리워크숍, Meet the Editor-in-Chief 세션이 있습니다. 또한 전공의를 위한 Education Workship, 간호사 및 기사를 위한 교육세션, 개원가 선생님을 위한 세션, 국내외 정책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보험 및 정책세션 등 다양한 분야의 토픽에 접근 가능한 세션을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KSC 2019에 참가하신 모든 선생님들께 심장질환의 예방과 진단, 치료에 관한 배움의 기회를 가지고 학술적 교류의 장이 되는 의미 있는 학술대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KSC 2019가 심장학 지식 교류의 중심으로써 자리하고 세계가 인정하는 권위 있는 학술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내 의료인을 비롯한 심장학 관련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